Hi Hi

대학생/취준생 전세자금대출

카테고리 없음

대학생이나 취준생은 사회생활을 이제 시작하거나 학업으로인해 소득이 없기때문에 주택에 대한 고민이 정말 많습니다. 이때문에 국가에서는 자양한 주거지원을 해주고있는데요.



대학생이나 취준생의 전세자금대출 유리한것들이 뭐가있는지 금리는 얼마이고 자격조건은 어떤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에앞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행복주택같은 지원사업에 먼저 응모해보는것을 추천드리며 부득이한경우 전세를 구해서 들어가는것이 월세보다는 금전적으로 이득입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청년들의 전세대출은 그 금리가 2%대 이기 때문에 1억짜리 전세에 들어가더라도 1년에 내는 금리가 200만원으로 월세로따지면 20만원이 안되기 때문이죠.


대학생의 경우에는 직업이 없으니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을 이용하시는게 좋은데요. 대출한도가 3500만원밖에 되지않지만 금리가 2.3%~2.7%로 저렴한 편입니다. 최초 2년 까지 가능하면 최대 10년까지 기한을 연장할수 있습니다.



만19~25세 미만인 단독세대주 청년이면서 보증금 5000만원 미만이나 60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에 전세로 들어갈경우 대출이 가능하며,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문의하면 진행 가능하십니다.


그밖에 사회초년생인경우에는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이라는것도 있습니다. 이는 다음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