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상가대출

카테고리 없음

상가대출은 LTV나 DSR DTI 등의 규제없이 80%까지 대출을 진행할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물론 소유자의 소득이나 신용등의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또한 진행자가 법인이라면 총주택량등의 규제에서도 자유로울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법인의 상가 및 주택담보대출이 작년보다 22%가까이 올랐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상가를 매입할때도 마찬가지이지요. 그래서 많은분들이 상가대출을 이용해서 브릿지효과를 얻으시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돈이 돈을 번다는 말처럼 공실율이나 월세 미납없이 잘 돌아간다면 정말 좋은 브릿지효과를 얻으실수 있겠지만 세상 일이라는게 다 내맘같이 되는게 아니기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상가대출처럼 대출의 규모가 큰 대출의 경우 낮은 금리라고 할지라도 이자의 금액이 꽤 크기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상가대출이후에 세입자의 보증금을 활용하여 다른상가를 매입하는식의



무분별한 문어발식의 확장은 버블을 일으켜 한순간에 돌이킬수없는 나락으로 빠져버릴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금융권뿐만아니라 개인대부업체까지 이용해서 무리하게 상가대출을 진행하는것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상가대출 상품은 시중은행에 너무 나도 많기때문에 하나하나 설명드리진 않겠습니다. 단 대출 진행시 합법적인 곳에서 법적 테두리 내의 대출 진행을 하셔야 어렵게 모은 내 자산을 지킬수 있다는점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