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Hi

신용 8등급 대출 | 8등급 무직자 대출 방법

금융대출신용카드

신용등급 8등급은 금융권에서 주의등급으로 분류되어집니다. 주의등급으로는 1,2 금융권에서는 대출을 받으시기가 어려운데요. 소득 증빙마저 되지않는 8등급이라면 더더욱 어려울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금리 대출을 받으시게되고 작업대출을 사용하게되어서 신용등급은 계속 낮아지는 악순환이 반복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8등급 무직자 대출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8등급 무직자 대출 방법 (서민대출)

신용등급 6~8등급 이신 저신용자 분들에게는 서민대출이 일반 신용대출보다 조건이 훨씬 좋습니다. 서민대출에는 새희망홀씨, 햇살론, 사잇돌 대출 등이 있습니다.


우선 1금융권의 서민대출인 새희망홀씨 대출은 8등급 무직자일 경우에는 받으시기가 어렵습니다. 그나마 얼마전까지는 2금융권 서민대출인 햇살론 혹은 사잇돌 대출은 가능했었는데 이마저도 최근에는 4대보험이 가입되어있는 직장인이 아니면 받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8등급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서민대출이 나왔는데요. 바로 신한은행에서 출시된 햇살론17 (세븐틴) 입니다. 햇살론 17은 기존의 햇살론의 혜택을 받지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서민대출입니다.


햇살론17 (세븐틴) 의 금리는 17.9% 로 조금 높긴하지만 성실히 상환한다면 매년 금리를 인하받을 수 있어 사실상 중금리 대출로 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700 만원이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특례지원을 받으실 수 있다면 1,400만원 까지도 가능합니다. 또한 8등급 무직자분들처럼 소득증빙이 어려워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8등급 무직자 대출 방법 (무직자 소액 대출)

8등급 무직자 분들이 받으실 수 있는 대출중에서는 소액대출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같은 인터넷 은행에서 50 만원 이하의 소액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페이코 대출이나 토스 마이너스 통장 같은 8등급 모바일 대출이 줄지어 나오고있는 추세입니다.


8등급 무직자도 이런 소액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 이유는 300만원 이하 경우에는 법적으로 별도 심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떄문입니다.